매번 작성하는 견적서는 대부분의 내역이 비슷하고 단가 또한 비슷합니다.
적용하는 단가를 한 파일에서만 관리하고 모든견적서에 적용될 수 있어야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견적서의 양식은 세로형식, 가로형식 2가지 형식으로 되어 있어 어떠한 형태든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단가표에 저장된 품명, 규격, 단위, 단가를 자동으로 찾아와 내역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절약할 뿐만아니라 단가의 입력오류를 차단합니다.
적용하는 단가는 4종류를 설정할 수 있어 실행가, 예산가, 견적가 등 다양한 견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로견적서(견적서)
(1)우측의 사용자회사 및 고객회사명, 견적조건을 입력하세요.
(2)[내역에서찾아보기] 버튼을 누르면 내역서에 작성된 내용의 소제목 내용만 찾아옵니다.
(3)19행이하의 값은 {내역서} 시트에 작성된 내용을 찾아 옵니다.
     합계, 이윤 등의 내용,값 등은 사용자에 맞게 사용하세요.
(4)[송부용파일저장] 버튼을 누르면 견적번호와 같은 파일명으로 저장됩니다.
     이 때의 파일은 {견적서} 시트와 {내역서} 시트만 새로운 파일로 저장됩니다.
     저장폴더는 본 파일위치와 동일한 폴더입니다.
(5)[견적서새로작성]을 누르면 {견적서}{내역서}{내역작성}의 내용을 지웁니다.
(6) (B11,H11)셀의 값도 사용자에 맞게 설정하세요. 셀-설정에서 변환가능

 

 

 

내역작성 (내역서 작성 및 변경하는 시트)
(1)입력은 6행 소제목부터 작성하세요. 글자 색깔이 청색인 셀만 합니다.
(2)소제목별로 내역을 작성하고, [내역서로작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견적서 및 내역서 시트에 저장이 됩니다.
(3)단가는 4가지 종류(ABCD단가)로 입력 가능합니다. 실행가, 예산가, 견적가 등…
    사용전에 {단가표} 시트에서 단가를 입력 하세요.
(4)품명만 입력하면 수량 셀은 자동으로 1로 입력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정사용
(5)단가, 금액 및 합계 셀은 자동으로 계산/저장이 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6)B5셀의 소제목을 선택하고 [내역서에서찾아보기] 버튼을 누르면 {내역서}시트에 작성된 내용을 찾아옵니다.
(7)찾아온 내용을 수정 또는 내용 추가하고 [내역서에작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변경하여 저장합니다.
(8)적용하여야할 단가는 F3셀에서 선택하세요. 표시된 단가가 항상 적용됩니다.
(9)작성도중 다른 적용단가를 입력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용단가(F3)셀을 변경하고 [함수넣기단가변경] 버튼을 누르세요.
(10)작성행수(G3)는 7 이상 입력하여야 합니다. [새로작성][함수넣기단가변경]을 클릭시 작성행수(행) 만큼 수식이 입력됩니다.
(11)작성도중 작성행수를 추가할 경우에도 작성행수를 입력하고 [함수넣기단가변경]을 누르면 추가로 수식이 입력됩니다.
      단, 내역서에서 찾아온 내역은 함수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내역서
(1)내역작성 시트에서 작성한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입니다.
(2){내역서} 시트에는 각 소제목별로 3행씩 빈 행으로 구분하여 저장됩니다.
(3)소제목행은 굵은글자로 입력되어 찾기가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4)인쇄시는 1행부터 5행까지(제목줄)는 매 페이지마다 인쇄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번호가 인쇄됩니다. (페이지/총페이지)
(5)만약 L열의 단가 또는 다른 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열숨기기를 하세요.
    삭제금지
(6)각 셀의 너비, 높이는 사용자에 맞게 조정하세요.

 

단가표
(1)품명, 규격, 단위, A단가(D단가)를 입력 하십시오.
(2)모든 내용을 입력하였으면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야 {내역작성} 시트에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B단가 및 C단가는 %만 입력하시면 기준단가(A단가)보다 (설정값)% 높은 금액으로 설정합니다.
     D단가는 직접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비워 두었습니다.
(4)[설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입력된 값은 품명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5)같은 품명에 규격이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규격명을 입력하여 주세요.
(6)사용할 견적서 양식을 F2셀에서 설정하세요.

 

등록 시트
(1)최초의 비밀번호는 kangha 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시고 사용하세요. 등록한 내용은 변경불가하니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2)등록하지 않으면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을 사용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3)파일은 시트숨기기, 시트보호, 통합문서보호 등 3중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등록시트는 등록이 완료되면 볼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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