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관리 V25

엑셀로 작성한 급여관리 파일로 년간 단위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누락되거나 잘못된 데이터는 수정하여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년간 개인별 집계 및 월별 전체 집계를 할 수 있습니다.
각 인원의 호봉에 대한 승진일자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코드(직급/급여)를 나타냅니다.
설정한 공휴일에 따라 특근시간을 계산하고 매일의 야근시간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근태현황에 따른 수당조정 및 급여(상여)대장을 계산하고 재조정하여 이를 년간 데이터로 저장합니다.
명세표는 전체인원에 대해 A4 1장에 3명씩 자동으로 출력합니다.
수당은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잘못 작성하였을 경우 수정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룹버튼]
  (1)[급여계산] 버튼은 {근태현황},{수당조정},{급여대장},{도움말} 시트를 보여줍니다.
  (2)[집계계산] 버튼은 {근태현황},{명세표},{개인별집계},{년간개인},{년간전체} 시트를 보여줍니다.
  (3)[설정입력] 버튼은 {근태현황},{인원설정},{급여설정},{소득세액},{도움말} 시트를 보여줍니다.




근태현황:
(1) 요일은 월(C7셀)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나타나고 토요일/일요일은 자동으로 셀 색깔을 변경하며, 
     공휴일 또한 설정된 날자(급여설정 시트)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2) [화살표] 버튼으로 년월을 설정 하세요.
(3) [근태현황_새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작성된 데이터를 지우고 새로 작성할 수 있는 상태로 됩니다.
     1) 해당월의 월일 및 정상근무시간을 작성합니다.
     2) 정상근무 시간의 입력은 {급여설정}시트에서 하세요.
     3) 요일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4) [근태현황_근무시간] 버튼을 누르면 해당일자의 정상근무시간을 전 인원에 작성합니다.
     1) 버튼실행 전 정상근무시간을 수정하고 버튼을 누르면 수정된 시간을 입력합니다.
     2) 잔업시간 ; 각 일자별 정상근무시간을 기준으로, 정상근무시간이 넘는 시간만 잔업시간으로 계산합니다.
         (공휴일 및 일요일은 제외합니다.)
(5) E열에 연장근로시간을 계산할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하세요. 
     1) (시급 또는 일당)으로 표시합니다.
     2) 월급인 경우는 표시하지 마세요.
(6) [근태현황_일수계산] 버튼을 누르면 그 당시까지의 데이터를 합계 계산합니다.
     결근일수(월말에 정상값 계산함)는 제외
(7) [근태현황_근태저장]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데이터의 값을 저장시트(숨김)에 입력합니다.
     월말에는 반드시 이 버튼을 눌러서 입력하여야 나중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8) [근태현황_찾아보기] 버튼을 누르면 월별로 저장된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수당조정:
(1) 각 개인별 각종 수당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2) 일부 추가 입력내용과 잘못된 값에 대해서 수정하고 [수당조정_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값의 계산과 함께 {급여대장} 시트로 값을 복사합니다.
(3) D2 셀의 급여, 상여, 특별상여를 선택하여, 월+지급제목이 중복 작성되지 않도록 하세요.
(4) [수당조정_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수당조정} 시트 뿐만 아니라
     {급여대장} 시트의 공제금액까지 계산을 합니다.



급여대장:
(1) 지급금액 및 공제금액을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2) [급여대장_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내용이 저장 됩니다.
     이미 저장되어 있는 경우는 수정되어 저장합니다.
(3) 이 때 급여/상여 제목도 급여설정 시트에 저장 합니다.
(4) 월 및 급여/상여 구분의 변경은 {근태현황}, {수당조정} 시트에서 하세요.
     급여의 계산은 {근태현황}, {수당조정} 등에서 계산된 값을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5) 기타 추가되는 수입항목 및 공제항목에 대해서는 입력하여야 합니다.




명세표:
(1) 저장된 내용의 급여/상여의 명세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2) [명세표_내역인쇄] 버튼을 누르면 모든 인원에 대한 명세표를 A4 1장에 3명씩 출력합니다.
(3) 정상적으로 값이 저장되어 있는데 명세표에 아무런 내용도 표시되지 않으면 화살표의 아래버튼을 계속 눌러 보세요.




개인별집계 :
(1) 저장된 내용을 개인별 및 회사 전체의 내역을 월별로 합계하여 나타냅니다.
(2) 직급코드가 높은순으로 나타납니다.
(3) 각 개인별로 급여(상여)의 지급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년간개인 :
(1){저장} 시트에 입력된 내용을 개인별 및 회사 전체의 내역을 월별로 합계하여 나타냅니다.
(2)개인별로 합계된 값을 계산합니다.



년간전체 :
(1) 저장된 내용을 개인별 및 회사 전체의 내역을 월별로 합계하여 나타냅니다.
(2) {급여설정} 시트에 저장된 월별(입력한 월별)로 전체 합계를 추출합니다.
(3) [년간전체_데이터삭제]를 누르면 년간데이터를 모두 삭제 합니다.




인원설정 :
(1) 임직원의 사번,입사일자,승진일자 등을 설정하는 곳으로 해당 직급(호봉)란에 승진일자만 기록하세요.
     1) 인원별로 승진될 때마다 작성합니다.
     2) 마지막 승진일자를 검색하여 해당 호봉을 계산합니다.
(2) 사번은 필히 작성하세요. 사번을 기준으로 값을 저장하고 찾아옵니다.
(3) 청색 글씨만을 입력 또는 수정하고 [인원설정]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직급 및 승진일자 등을 추출합니다.
     회색글자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급여설정 :
(1) [샘플삭제] 버튼을 누르면 현재 작성된 샘플을 삭제합니다.
(2) 직책수당, 근속수당, 특근/야근수당, 정상근무시간, 공휴일, 보험료율 등을 설정 하세요.
(3) 설정된 공휴일은 근태현황에서 공휴일 근무시 특근으로 값을 계산합니다.
(4) 직급 및 직급코드를 설정하고 임금 등을 입력하세요.
(5) 모든 값을 설정하였으면 [설정하기]-[급여설정]을 누르세요.




소득세액 :
(1)만약 데이터가 변경되었다면 변경된 데이터를 해당시트에 같은 형태(행열)로 삽입(덮어쓰기)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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