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내역관리 V28

매일 또는 자주 발생하는 거래건에 대해서 발생시마다 데이터를 입력하고 월별로 정리하는 개념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래내역으로 작성한 내역은 바로 세금계산서로 출력할 수 있으며, 기간별로 내역을 추려볼 수도 있습니다.
거래내역 및 수금내역의 기간별, 거래처별, 품목별로 거래내역서를 분류할 수 있으며 내역의 집계는 월단위로 계산합니다.
수금액의 입력은 여러건을 한번에 받았더라도 일괄로 입력합니다. 여러건을 합하여 수금을 하게되면 정리자체가 어려웠으나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금입력은 마지막건이 완불이 되지 않으면 납부금액만큼만 입력됩니다. 차후 수금시 이전 받은금액을 합하여 처리합니다.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기간별, 거래처별, 품목별로 분류합니다.
세금계산서는 공급받는자 보관용만 작성하면 공급자보관용까지 작성되며, 인쇄는 A4 용지로 하면 됩니다.
내역서 및 세금계산서는 같은번호로 저장을 하면 수정 저장이 됩니다. 작성시 설정된 거래처의 데이터 및 품목/규격의 데이터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관리대장 및 설정에서의 일부 값을 입력시 중복내용을 체크하여 중복작성을 방지 합니다.
부도처리된 내역은 관리대장 시트에서 별도로 빼내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대장 :
0. 메뉴버튼 : [내역서작성][수금입력][모두보기][업체검색][기간검색][내역삭제][부도처리]
   [내역서작성] : 현재의 내용을 {거래내역서} 시트로 작성함
   [수금입력] : 수금한 금액을 분할하여 선행내역부터 순차적으로 입력
   [모두보기] : 작성된 전체내역을 나타냄
   [업체검색] : 거래기간 내 작성된 내역중 업체에 해당내역만 나타냄
   [기간검색] : 거래기간 내의 모든 내역을 나타냄
   [내역삭제] : 작성된 내역을 삭제
   [부도처리] : 부도처리할 내역을 {부도목록}으로 옮기고, {관리대장}에서 삭제
1. (B9:K9)행 이하에 거래내역을 작성하세요.
   여기에 작성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거래내역서/세금계산서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거래처와 품목은 {설정}시트에 작성되지 않은 거래처/품목을 입력하면 글자의 색깔이 희미하게 표시됩니다.
3. 조건검색의 조건은 (D5)셀-거래업체와 (D6)(E6)셀-거래기간으로 검색합니다.
   거래기간의 입력은 우측의 [화살표] 버튼으로 할 수 있으나, 직접 입력하여도 됨
4. 거래대금을 수금하였을 경우 (자동 분할 입력함)
   (1)거래업체명(D5셀) 입력
   (2)수금액(D7)/일자(E7셀) 입력
   (3)[수금입력] 버튼을 누른다.
   (4)입금일자가 2회이상으로 분할하여 수금한 경우에는 마지막 날자만 기록합니다. 상세는 {수금목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N열)에 수금완료표시 = "O" , 일부수금표시 = "+" 로 구분합니다.    
4. 거래업체별로 찾아보기
   (1)거래업체명(D5셀) 입력
   (2)거래일자(D6,E6셀) 입력 ([화살표] 버튼을 이용하면 1개월 단위로 입력됩니다)
   (3)[조건검색] 버튼을 누른다.
   (4)[전체검색] 버튼을 누르면 처음 상태로 전부가 보여집니다.
5. 내역서로 작성하기
   (1)거래업체명(D5셀) 입력
   (2)거래일자(D7,E7셀) 입력 ([화살표] 버튼을 이용하면 1개월 단위로 입력됩니다)
   (3)[내역서작성] 버튼을 누른다.
   (4)내역서의 작성번호는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회사명(2자리)-년월-일련번호
6. 내역을 삭제할 경우 (더 이상의 데이터를 관리할 필요가 없을 경우. 년간단위로 관리하면 좋습니다)
  (1)Q열에 "o"를 입력하고 [내역삭제'를 누른다. (전체 행을 선택하여 삭제하여도 됩니다)
  (2)거래업체가 부도가 발생하여 수금이 어려운 경우에는 거래업체명(D5셀)을 입력하고,
      [부도처리] 버튼을 누르면 해당 거래업체 관련데이터는 {부도목록} 시트로 이동합니다.

 


거래내역서:
0. 메뉴버튼 : [내역서_저장][내역서_찾기][세금계산서작성]
   [내역서_저장] : 작성된 내역서 저장
   [내역서_찾기] : 저장된 내역서를 일련번호별로 찾아옴
   [세금계산서작성] : 작성된 내역서를 세금계산서로 작성함
1. 거래기간은 [화살표]버튼은 기간이 1개월 단위로 변경됩니다.
2. [화살표] No. 버튼은 일련번호임
3. (C7)셀에서 거래업체를 선택하면 주소/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옴
4. 거래내역서 작성시는 {관리대장} 시트에서 하면 편리합니다.
5. [내역서_저장]은 작성된 내역을 저장할 경우나 수정하여 저장할 경우에 누른다.
6. [내역서_찾기]는 이미 저장된 데이터를 찾아볼 경우에 사용하며,
   찾는 기준은 내역서작성일련번호를 기준으로 찾아 옵니다.

 


내역서목록:
0. 메뉴버튼 : 없슴
1. {내역서목록} 시트는 {거래내역서} 시트에서 [거래내역서_저장]를 누르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2. 거래내역의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참고하여 추가 내역서를 작성하세요.
3. 수량과 단가는 거래내역서의 맨 상단(F13:G13)에 있는 값입니다.(참고)

 


수금목록:
0. 메뉴버튼 : 없슴
1. {내역서목록} 시트는 {거래내역서} 시트에서 [수금입력]을 누르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부도목록:
0. 메뉴버튼 : 없슴
1. {부도목록} 시트는 {거래내역서} 시트에서 [부도처리]를 누르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내역분류:
0. 메뉴버튼 : [내역분류][1/4분기][2/4분기][3/4분기][4/4분기][상반기][하반기]
   [내역분류] : 검색기간 내의 데이터 검색함
   [1/4분기][2/4분기][3/4분기][4/4분기] : 분기별 데이터 검색함
   [상반기] [하반기] : 반기별 데이터 검색함
1. 내역구분(E3셀)에서 수금내역/미수금내역/거래내역을 선택합니다. 거래내역=수금내역+미수금내역
2. 분류구분(G3셀)의 기간별/거래처별/품목별을 선택하세요.
   내역구분과 분류구분은 AND조건입니다.(~이고 ~인 것)
   품목별 및 거래처별의 경우에는 거래처, 품목별로 합계를 계산합니다.
3. 기간(i3~J3셀)을 입력하세요. 기간내의 모든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1/4분기][2/4분기][3/4분기][4/4분기][상반기][하반기]를 클릭시는 기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년도는 (C3)셀의 년도입니다.

 

 

내역통계:
0. 메뉴버튼 : [통계보기]
   [통계보기] : 거래업체별 월별 합계금액을 나타냅니다.
1.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해당년도를 선택하세요

 

 

 

세금계산서:
0. 메뉴버튼 : [내용찾기][저장하기][새로작성][인쇄하기][삭제하기]
                [품목규격_입력제한][품목규격_제한해제][합계로_입력][제출용파일로_저장]
   [내용찾기] : 이미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일련번호(책번호)로 찾아옴
   [저장하기] : {세금계산서}시트의 작성된 내용을 저장
   [새로작성] : 세금계산서를 새로 작성할 수 있는 상태
   [인쇄하기] : 내용을 A4에 인쇄
   [삭제하기] : 저장된 내용을 삭제함
   [품목규격_입력제한] : 품목/규격 란의 작성시 {설정}시트에서 정한 품목만 나타남
   [품목규격_제한해제] : 품목/규격 란의 작성시 품목/규격을 자유로이 작성가능
   [합계로_입력] : 단가로 입력하지 않고 합계(부가세포함된)로 입력할 경우
   [제출용파일로_저장] : 현재의 내용을 {세금계산서} 시트만 다른파일로 저장
1. 세금계산서를 작성, 수정, 찾기,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공급받는자보관용"만 작성 하십시오.     시트보호 되어 있어서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셀은 클릭되지 않습니다.
3. 공급받는자는 상호(U6셀)만 입력하시면 나머지 데이터(번호,주소,대표자,업태,종목 등)는 자동으로 찾아 옵니다.
4. 작성일자와 품목,수량,단가,금액만 입력하십시오. {설정} 시트에서 단가를 입력하였다면 단가는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금액 입력시 [합계로_입력]을 선택하면 부가세포함된 금액으로 입력 가능합니다.
5. "청구", "영수"를 선택하십시오!!!!!!!
6. 만약 세율이 "영세율"일 경우에는 비고란(AB11셀)에 "영세율" 입력
7. 공급자 및 공급받는자의 설정은 {설정} 시트에서 하여야 합니다.
8. 입력 내용을 모두 작성 후에는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야 {저장}시트에 저장됩니다.
9. [새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일련번호는 목록에 저장된 다음 번호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0.[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데이터를 찾아 옵니다.
11.[품목규격_입력제한]을 누르면 품목과 규격의 입력은 {설정}시트에 입력된 값만 사용할 경우이고,
   [품목규격_제한해제]는 품목과 규격을 직접 입력할 경우이다.

 

 


계산서분류:
0. 메뉴버튼 : [계산서분류][1/4분기][2/4분기][3/4분기][4/4분기][상반기][하반기]
   [계산서분류] : 검색기간 내의 데이터 검색함
   [1/4분기][2/4분기][3/4분기][4/4분기] : 분기별 데이터 검색함
   [상반기] [하반기] : 반기별 데이터 검색함
1. 분류구분(G3셀)의 기간별/거래처별/품목별을 선택하세요.
   내역구분과 분류구분은 AND조건입니다.(~이고 ~인 것)
   품목별 및 거래처별의 경우에는 거래처, 품목별로 합계를 계산합니다.
2. 기간(i3~J3셀)을 입력하세요. 기간내의 모든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1/4분기][2/4분기][3/4분기][4/4분기][상반기][하반기]를 클릭시는 기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년도는 (C3)셀의 년도입니다.

 

 

 

계산서목록:
0. 메뉴버튼 : [번호별][발행품목별]
   [번호별] : 작성된 일련번호 순으로 나타냅니다.
   [발행품목별] : 세금계산서에 작성된 각 품목별로 전부 나타냅니다.

 

 


설정:
0. 메뉴버튼 : [설정하기][샘플삭제]
   [설정하기] : 입력한 내용을 각 시트에 뿌려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샘플삭제] : 현재의 샘플을 삭제합니다.
1. 사용자(공급자), 거래처(공급받는자) 및 제품, 규격, 단가의 내용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사용자(공급자) : 4행(C4:H4셀)에 입력
   거래처(공급받는자) : 6행 이하(C6:H999셀)에 입력
   주거래처를 윗쪽에 작성하면 입력시 편리합니다.
2. 이 시트에 입력하여야만 세금계산서 시트에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샘플삭제 버튼을 누르면 현재의 샘플을 모두 삭제합니다. 버튼도 함께 삭제합니다.
4. 여기에 작성된 단가는 품명, 규격을 파악하여 세금계산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규격을 입력할 경우에는 반드시 품명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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