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관리하는 주소를 바로 라벨용지 형태로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6행*7열(선택3열)까지의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고, 표시하고자 하는 형태로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슴.
주소록에 작성된 내용 이외 일괄적으로 입력하는 문구(특수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 :
0. 메뉴버튼 : [주소록_체크지우기][주소록_분류하기][분류_B열][분류_D열][분류_F열][분류_G열][분류_M열][분류_i열]
                 [라벨_전체작성][라벨_체크작성]
   [주소록_체크지우기] : 체크내역(C열) 삭제
   [주소록_분류하기] : (i2셀)의 정열형태로 분류함
   [분류_B열][분류_D열][분류_F열][분류_G열][분류_M열][분류_i열] : 열별로 분류
   [라벨_전체작성] : {주소록} 전체를 라벨로 작성함
   [라벨_체크작성] : {주소록}에서 (C열)에 체크된 인원만 라벨로 작성함
1. {주소록}의 입력 범위는 (D~Z열)까지 가능합니다.
   주소록 뿐만아니라 다른 상품이나 제품의 라벨을 인쇄할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D~Z열)까지의 적절한 데이터를 입력하면 됩니다. (9행) 제목을 입력하고 데이터는 (11행)부터 입력여야 합니다
2. (C열)은 라벨작성 유무를 확인하는 란입니다.
3. (9행) 제목은 상단 메뉴버튼에도 표기됩니다.

 

봉투라벨 :
0. 메뉴버튼 : [봉투라벨_지우기]
   [봉투라벨_지우기] : {봉투라벨} 시트의 전체내용을 지웁니다.
1. 봉투라벨 인쇄를 할 경우
    A4용지에 먼저 시험인쇄를 하여 라벨용지와 비교하면서 행열의 간격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①열의 너비를 조정하여 출력되는 범위를 확인하세요.
    ②글자의 크기는 {설정}시트에서 하여야 합니다.
    ③프린터 설정을 확인, 프린터에 맞추어 출력하셔야 합니다.
    ④열간격 및 행간격은 {설정} 시트에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 기본적인 라벨의 간격은 {설정}시트의 행열간격수를 조정하세요.
2. 라벨용지의 크기에서 벗어나는지 확인 필요함.

 

 

 

 

 

 


설정 :
0. 메뉴버튼 : [라벨_여러장작성][라벨_미리보기]
   [라벨_여러장작성] : 미리보기(C21:G26셀)의 내용을 (L21셀)의 수량만큼 인쇄
   [라벨_미리보기] : (C11:i16셀) 및 (K11:M16셀)의 설정내용으로 미리보기 내용을 나타냄
1. 라벨 행열간격 및 인쇄형식 설정 : 열간격, 행간격 및 라벨출력열수, 주소글자 길이를 설정하세요.
    (1)행간격수 : 라벨용지에 출력되는 라벨의 행간격수 입니다.
    (2)열간격수 :  라벨용지에 출력되는 라벨의 열간격수 입니다.
    (3)라벨출력열 : 라벨용지에 출력되는 열의 갯수
    (4)주소글자길이 : 긴주소가 라벨에서 넘치지 않도록 적당한 길이(숫자)를 입력하세요.
                             주소가 길면 다음 행으로 넘어갑니다.
    (5)전체셀높이 : 시트 전체 셀의 높이를 정합니다.
        라벨설정하기의 셀높이는 라벨이 출력되는 셀만 변경됩니다.
2. 라벨별 문구형식 지정하기
    (1)문자/기호입력란 : 직접 입력하는 문자/기호 입니다.(특수문자 가능)
                                 간격조정은 공백을 입력하면 됩니다.
    (2)선택란 : {주소록} 시트의 제목(9행)을 선택합니다.
                    두번이상 선택하여도 됩니다.
    (3)셀높이 : 라벨형식의 해당셀의 높이입니다.
    (4)글자굵기 : 해당 행의 글자굵기 설정 (TRUE;굵은글씨체 FALSE;보통글씨체)
    (5)글자크기 : 해당 행의 글자크기 설정
3. 3번째 행(주소)의 길이가 길면 나머지 주소는 4번째 행으로 나타냅니다.
4. [미리보기]로 먼저 확인해 보세요.
5. [라벨_여러장작성] 시 미리보기의 내용은 임의로 작성하여도 됩니다만 글자의 서식은
   상단의 설정 내용에 따릅니다.


*****
파일 실행순서
1. 파일 실행시 [보안경고]-[옵션]-[이콘테츠사용]
2. {주소록} 작성
3. {설정} 시트 작성
4. [라벨_미리보기]
5. [라벨_전체작성] [라벨_체크작성] [라벨_여러장작성] 등을 실행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