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지침서
문서번호
P-1024
개정일자
2021-09-15
지속적 개선
개정번호
0
페 이 지
2/3
1. 책임과 권한
1-1. 해당 팀장은 본 절차서를 이행하고, 다음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 유지관리하며, 필요시 우선 조치 계획을 수립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 특별특성 항목중에서 공정능력 지수(Cpk) 값이 1.67 이상
- 고객이 요구하는 가격수준에 충족하는 제품
- 고객 지정 특성에 충족하는 사항
- 품질문제 (사내품질, 고객품질)
2. 개선 활동 계획서의 수립
 
업무 구분
항 목
평가 및 분석
주관 팀
평가 주기
관련 표준
 
 
 
 
생산성 향상
LOSS 제거
CYCLE TIME
생산팀
1회/분기
측정시스템관리지침
 
 
 
 
DOWN TIME(설비고장시간)
생산팀
 
 
 
 
품질 향상
불량율 절감
수입/완성품 불량율
생산팀/품질팀
1회/월
검사업무프로세스
생산 프로세스
고객불만및 만족도관리프로세스
시정 및 예방조치프로세스
 
 
 
 
공정 불량율
 
 
 
 
고객 완성품 불량율
 
 
 
 
불량 손실 금액
 
 
 
 
산포 감소
Cpk, Xbar - R 관리도
품질팀
측정시스템관리지침
 
 
 
 
고객만족도
Q.C.D
만족도 지수
품질팀
1회/1년
고객불만 및 고객만족 프로세스
 
 
 
 
고객 Claim 건수
 
 
 
 
원가절감
구매비 절감
원가절감
관리팀
1회/분기
경영기획및검토프로스세스
 
 
 
 
설계 유효성
설계 검토/ 설계 검증
개발팀
1회/분기
개발 프로세스
 
 
 
 
작업환경개선
3정 5S
3정 5S Check Sheet
생산팀
발생시
관련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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