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서 V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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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사용하는 자재의 구매시 사용하는 구매발주서 양식입니다. 

발주서 양식에 발주데이터(업체명, 납기, 품명, 규격, 수량, 단가, 금액, 검사방법 및 특기사항)를 기록하고 데이터를 별도의 시트에 보관 관리하는 형태로

보관된 데이터는 언제든지 다시 찾아볼 수 있으며, 발주품목별, 규격별, 협력업체별, 현장별, 기간별로 발주된 내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적용하는 단가는 3가지로 분류하여 협력업체별로 각각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발주서 시트

(1) 발주할 내용을 작성합니다. {발주서을지} 시트에서 발주내역을 작성하세요.

(2) [발주서_새로작성] ; 현재의 내용을 지우고 빈 양식으로 만듭니다. 번호는 자동으로 일련번호로 계산합니다.

      해당업체별로 {설정}시트에서 적용한 단가를 찾아옵니다.

(3) [발주서_목록저장] ; 메뉴를 누르면, {발주목록} 시트에 저장합니다.

      이미 작성된 내역이 있을경우, 기존의 작성된 내역을 수정하여 저장합니다.

(4) [발주서_내용찾기] ; {발주목록} 시트에 저장된 내용을 찾아 옵니다. 발주번호는 숫자만 입력합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작성된 내용을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5) [발주서_계산식] ; 발주업체 관련내용 및 금액등의 계산식을 나타냅니다.

(6) [발주서_내용삭제] ; 현재창의 번호로 등록된 내용을 {발주목록}시트에서 삭제합니다. 번호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7) 업체별로 적용되는 단가는 [새로작성],[계산식] 메뉴를 누르면 (F8)셀에 적용타입이 빨간색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8) 반드시 업체명을 먼저 선택하고난 다음 [발주서_새로작성]이나 [발주서_계산식]을 눌러 주세요.

     순서가 바뀌면 단가의 적용도 바뀔수 있습니다.

(9) 품명과 규격을 입력하면 단가와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발주목록}에 저장된 내용을 수정할 경우에는 [발주서_계산식]버튼을 눌러주세요.




발주서을지:

1. 내역을 {발주서} 시트에 이어서 작성하는 경우와 소제목별로 작성하는 2가지 형태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발주서} 시트에 이어서 작성하는 경우

    (1) [발주을지_작성하기] 메뉴를 누르세요

    (2) 추가로 더 작성할 경우에도 [발주을지_작성하기] 메뉴를 누르면 추기입력 수식이 나타납니다.

    (3) 모두 입력하면 금액을 계산하여 {발주서} 시트에 합계 하시기 바랍니다.

3. 소제목별로 작성하는 경우

    (1) [발주을지_소제목] - [발주을지_작성하기] - " - [발주을지_작성완료] 순서로 합니다.

    (2) 같은 소제목 내의 추가내역 입력시 [발주을지_작성하기]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3) 다른 소제목을 입력하고자 할 경우에는 

         가.[발주을지_소제목]을 누르세요

         나.소계의 계산은 [발주을지_작성완료] 메뉴를 누르면 계산됩니다.

         다.소제목은 반드시 첫머리에 숫자를 넣어야 합니다.

4. 만약 이미 작성된 내역의 계산을 다시 하고자 할 경우에는

   [발주을지_계산식]-[발주을지_작성완료]를 누르세요.

5. 작성하는 내역의 갯수가 20개를 넘을 경우에는 3항의 형태로 작성하시면 편리합니다.

6. 3항의 형태로 작성시 소제목 행에 나타나는 셀의 색깔/굵기는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7. 셀의 내용이 입력된 행의 괘선도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발주목록:

(1) 데이터의 저장 공간입니다.

(2) 데이터의 수정은 {발주서}시트에서 하여야 합니다.






분류:

(1) 작성일자/납기일자별 및 협력업체/발주품목별/프로젝트별로 구분합니다.

(2) 먼저 기간(시작일자, 마감일자)을 입력하세요. [화살표] 버튼은 년,월별로 구분하여 나타냅니다. 

(3) (분류구분)을 선택하세요. (작성일자, 납기일자) 및 (협력업체, 발주품목,프로젝트)중 하나씩 선택하세요

(4) [분류_분류하기] 메뉴를 누르면 해당되는 기간의 내용을 찾아옵니다.

(5) 만약 더욱 상세한 내용만을 찾을 경우에는 (K3:M3)셀에 협력업체/품목/규격의 상세내역을 입력하고,

      [분류_상세분류] 버튼을 누르세요. 분류하기 내역을 포함합니다.

(6) 분류한 데이터는 협력업체별,프로젝트별 또는 품목별로 합계를 계산합니다.

(7) 상세분류의 항목은 업체, 품목, 규격중 1개만 입력하세요.




발주품목별, 협력업체별 시트

(1) [분류별_품목(업체)분석] ; 작성일자별, 납기일자별, 협력업체별 내역을 년,월로 합계하여 나타냅니다.

      년도의 기준은 (D3)셀의 년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2) [분류별_품목(업체)그래프] ; 합계내역이 있는 아래쪽으로 그래프를 그립니다.

     월의 셀을 일치하게하여 파악하기에 편리합니다.

(3) [그래프지우기] ; 작성된 그래프 및 내역을 모두 지웁니다.






설정:

(1) 품목, 규격 및 협력업체의 현황을 설정합니다. 이 파일을 사용전에 우선적으로 먼저하여야 합니다.

(2) 새로운 품목 및 협력업체의 추가/수정을 할 경우에도 [설정하기] 메뉴를 반드시 눌러야 합니다.

(3) 작성된 내용은 {발주서}시트 등 작성 및 관리시 도움이 됩니다.

(4) 협력업체별로 다른 단가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 B, C"로 설정하세요.

      적용단가를 ABC로 분류했다면 ABC단가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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